자동차 산업의 발달과 자동차수요의 증가로 인하여 자동차 폐차 역시 지속적으로 늘어만가고 있습니다.
국산자동차는 물론 수입자동차의 생산과 판매의 꾸준한 증가는 국가의 경제의 지표가 될 만큼 기간산업으로서 성장하게 되었으며
자동차를 만들고 이용하며 폐차에 이르기까지 자원의 순환과 재활용 역시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주요한 사안이 되었습니다.
또한, 그에 따른 자동차관련 애프터마켓 산업도 대단한 규모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자원으로서의 자동차, 자동차 자원의 재생산이라 할 수 있는 자동차해체재활용업인 폐차장사업 창업시 유의
사항과 사업준비 및 진행과정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업타당성조사
사업과 경영의 목적은 수익 및 이윤 창출과 사업의 존속성에 있습니다.
현재 계획중인 사업전략으로 원하는 지역에서 또는, 준비 중인 경영시스템으로 폐차장 사업을 진행 할 시
그 사업이 투자 대비 성공확율이 있으며 사업이 지속 및 존속 가능한지 등이 고려 되는 사업타당성조사를 합니다.
2.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는 창업시 부터 창업 완료 후 까지, 그리고 경영 하면서 지속적으로 참고 하고 수정 할 것이 있으면 수정해가면서 참고하며 사업 리스크(위험요소)를 최소화 할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이끌어가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개괄적인 초기사업계획과 세부적인 사업메뉴얼 및 마케팅 전략이 상세적으로 수립 되는 사업계확서가 필요 합니다.
3. 자금 계획
사업계획서에 자금 계획이 있겠습니다만, 별도로 자료화하여 투자자금계획과 함께 세세한 예비 지출 목록까지 작성하면서 후에 실질적인 투자 및 지출 내역을 참고 하셔야 경영에 도움이 됩니다.
4. 입지 여건을 고려한 부지 선정
지역 별 인허가 내용을 파악하신 후 그에 따른 입지 여건에 따른 부지를 선정을 합니다.
부지 선정은 몇 군대의 후보지를 선정 후 매입 확보 할 것인지 또는 임대차 할 것인지를 신중히 정하여진행 합니다.
5. 부지 선정 및 계약
매입시에는 그에 따른 세부적인 내용을 잘 파악 하시고, 임대차일 경우 사용평수와 시설 사용 범위, 부지의 임대계약기간을 정확히 하여야 합니다.
6. 토목공사 및 시설공사
사업목적에 따른 전반적인 레이아웃과 부지 및 사업장의 활용성을 등을 고려한 정확한 설계에 따른 부지의
토목공사와 건축물 공사, 부대시설 등의 시설공사를 합니다.
7. 기기 및 장비 확보
사업유형 및 허가 내용에 준한 기기와 장비를 확보합니다.
8. 사업 방향 및 마케팅 전략 재점검
사업 개시와 함께 그동안 개별적으로 준비해 온 사업메뉴얼과 마케팅 전략에 따른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수정해 가면서,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타당한 방향으로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문의 : 카서비스업닷컴(Mobile : 010-2248-1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