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신산업 창출,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MEWSㆍISSUE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MEWSㆍISSUE HOME

데이터 기반 신산업 창출,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w.master 댓글 0건

본문



28일부터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국토교통 데이터 기반 신산업 창출의 기회를 한눈에 




d8d214d6a83dd747d666ea5238e20aee_1651040841_8861.jpg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국토·교통 분야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데이터 활용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하여「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존의 ‘국토교통 빅데이터 해커톤’과 한국도로공사의 ‘창업 및 가명정보 결합 공모전’을 통합하여 개최되며, 한국도로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민간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창업 아이디어 분야와 데이터 활용 촉진 및 문제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분야로 나뉘어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교통 분야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담당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 심사, 최종 발표 심사를 거쳐 총 7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 상금은 2,500만원 규모이며, 대상 1팀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700만원, 우수상 6팀에는 기관장상과 상금 각 300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자(팀)에게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22.8월 예정)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아이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수상자에 대해서는 창업 멘토링, 금리우대(교통분야) 등 창업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후속 조치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대회 기간은 4월 28일(목)부터 6월 28일(화)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가교통데이터오픈마켓(https://www.bigdata-transportati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이우제 정책기획관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갈 미래 세대가 활발하게 참여해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04.27



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6 / 1 page

MEWSㆍISSUE 목록

게시물 검색